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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은 신청자가 한국전력과 어떻게 전기 계약을 맺었는지에 따라서 제출 서류 및 지원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신청 전에 본인이 어떤 계약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 유형에 따른 신청방법 살펴보시고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없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신청 유형 1. 비계약 사용자
비계약 사용자는 전기요금 계약 주소지와 사업장 주소지가 일치하지만 명의는 불일치하는 경우입니다.
청구서와 영수 확인 목적으로 공식 발급받은 서류를 함께 제출을 해야합니다. (고지서, 납부확인서 등 택1)
관리사무소 등으로부터 청구 및 영수확인이 필요합니다. (집합건물 관리비 고지서, 납부확인서 등 택1)
지급방식은 현금 계좌이체이고, 최대 2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23년 1월부터 24년 6월까지 인정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당 기간에 해당되는 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유형 2. 직접 계약자
직접 계약자는 신청자(또는 신청자의 사업체) 명의로 전기사용을 계약하여 신청자와 계약자의 명의가 일치한 경우 해당됩니다.
즉, 한국전력과 직접 계약을 하고 전기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은 직접 계약자입니다.
직접 계약자는 별도 제출 서류가 없고 신청자 정보 입력만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상자로 선정이 된 이후 발생하는 전기 요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최대 2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및 방법
[1] 신청기간
24년 7월 8일 (월) 9시 ~ 예산소진 시
선착순은 아니지만 약 2,500억원 예산 소진 시 마감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바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신청방법
신청은 '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 누리집 홈페이지 ' 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지원대상 여부 조회도 가능하니 꼭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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